본문 바로가기

문화/게임

츠키의 모험(Tsuki) 리뷰

안녕하세요. 메타포스트입니다.

요즘 재밌게 하고 있는 스마트폰 게임이 있는데요. 바로 츠키의 모험(Tsuki) 입니다. 이 게임은 iOS랑 Android 모두 지원하고 있습니다.

츠키의 모험 Tsuki


1. 게임소개

 주인공인 작은 토끼 츠키는 외로웠습니다. 직장에서는 스트레스를 받고, 직장 상사는 정이 없는 사람이었죠. 시끄러운 도시에서 바쁘고 정신없이 살았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평범해 보이는 편지가 도착하면서... 츠키의 삶이 완전히 바뀝니다. 돌아가신 할아버지가 보내신 편지로, 츠키에게 버섯 마을이라는 시골 마을에 있는 당근 밭을 남겨 주겠다는 내용이었죠. 새 출발을 하기에 완벽한 기회 아니겠어요? 다니던 회사를 그만두고 기차를 타고 버섯 마을로 가면서 게임은 시작합니다.

<츠키의 모험 트레일러 영상>



2. 게임방법

 츠키의 모험은 방치형 게임입니다. 게임에 접속해서 1분에서 5분 사이로 잠깐 들어가서 스토리 진행을 하면 되는데 이게 참 많이 느립니다. ㅎㅎ 그래서 편하게 할 수 있기도 합니다.


ㄱ. 당근 모으기

- 게임 속 화폐가 당근입니다. 2시간에 한번씩 당근 50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츠키네 집 앞에 찾아오거나 모리 아저씨 찻집 앞에 있는 사슴(Bambo)과 올빼미(Garra)에게 말을 걸면 광고를 보고 당근을 얻을 수 있습니다. 가끔씩 찾아오는 황소(Wagyu)에게서는 비료를 얻을 수 있는데 이게 또 당근을 수확할때 더 많이 수확하도록 도와줍니다.

츠키의 모험 당근<당근 수확을 기다리는 중>

ㄴ. 일기 모으기

- 게임을 하다보면 츠키의 일기라고 팝업이 뜹니다. 총 54개의 일기가 있고 희귀한 일기는 황금색 테두리가 있습니다.

(저는 54개 중 44개 일기를 찾았습니다!)

츠키의 모험 일기<44개 일기 획득!!>

ㄷ. 장난감 수집하기

- 게임 속 가차보이(GachaBoy) 자판기에서 장난감을 사서 수집합니다. 가차 티켓이 필요하며 한장당 당근 100개가 필요합니다. 장난감은 총 106개 입니다.

(주로 Yori(여우)가게에서 5개 묶음으로 팔고, 아직 30개 밖에 못샀습니다.)

츠키의 모험 장난감<아직 30개 밖에 구입못함>

ㄹ. 캐릭터와 친해지기

- 게임 속 캐릭터 들에게 말을 걸어서 친밀도를 쌓습니다. 친밀도가 올라가면 새로운 일기나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친밀도는 말풍선 오른쪽에 하트로 알 수 있으며 빨간색 하트가 가장 친하다는 뜻 입니다.

츠키의 모험 친밀도<보보가 만든 라면~>



ㅁ. 아이템 사기

- 열심히 모은 당근으로 아이템을 구입합니다. 아이템 구입을 통해 다른 캐릭터와 친밀도를 높이거나 새로운 일기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낚시대를 구입하면 낚시가 가능하고 물고기를 모을 수 있습니다. 또 몇몇 아이템은 츠키네 방을 꾸밀수도 있습니다.

츠키의 모험 아이템<츠키 가방에 있는 아이템들>

츠키의 모험 방안<럭셔리한 츠키 집이랑 방>


ㅂ. 대도시 여행하기

- 열심히 모은 당근으로 대도시로 여행을 갑니다. 황금티켓을 구입 후 기차를 타고 대도시로 이동가능한데 8시간? 정도 걸립니다... 대도시에서만 파는 아이템이랑 새로운 캐릭터 및 일기를 얻을 수 있습니다.

츠키의 모험 황금티켓<당근 1000개가 필요하다>


3. 츠키의 모험 Tip

설정 - 금고에서 공짜로 당근을 얻을 수 있는 Code를 입력 할 수 있다. 츠키의 모험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의 댓글을 보면 Code를 확인 할 수 있다.

츠키의 모험 코드<당근주는 코드 입력>


새로운 일기를 발견하거나 희귀한 장난감을 수집하면 새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