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드라마

웹드라마 추천 에이틴(A-TEEN)

안녕하세요. 메타포스트입니다.

혹시 웹드라마라고 아시나요? 조금은 생소한 단어인데요.


어쨋든 드라마라는 거긴 한데.. 웹이라면 TV가 아닌 웹을 통해 보는 드라마? 라고 생각했는데 찾아보니 웹툰과 유사한 "인터넷을 통해 즐길 수 있는 드라마"라고 합니다.


특징으로는 재생시간도 10~30분 사이로 TV드라마보다 짧고 제작비용도 TV 드라마의 1/6 정도로 제작비용 대비 홍보효과가 크다고 합니다. 또한 인터넷이라는 환경의 특성상 주제도 자유로워서 제작 문턱이 낮아 방송사가 아니여도 제작 할 수 있는 문턱이 낮아 여러 기업에서 도전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웹드라마가 10대~20대까지의 연령에 어필된다는 것을 반영한 것인지 최근에는 10~20대를 대상으로 연애를 소재로한 웹드라마가 많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그러한 웹드라마 중에서 재밌게 본 에이틴(A-TEEN) 웹드라마를 추천합니다! 그리고 이미 정주행 완료했기 때문에 후기도 간략하게 포스팅합니다!

웹드라마 에이틴

1. 간략소개

10대 공감 로맨스 웹드라마입니다. 제작사는 웹드라마로 핫한 플레이리스트이고 2018년 7월 1일부터 방영했으며 총 24부작으로 현재 완결되어 정주행하기 좋습니다. 보통 웹드라마가 10부작 내외인데 에이틴은 24부작으로 아주 혜자스럽습니다. 그리고 정말 10대들이 사용하는 페메(페이스북 메시지)나 익으로 소통하는 대나무숲, 인스타그램 등 SNS를 이용하는 장면이 많이 나옵니다.


지나온 10대를 이야기하는 것은 쉽지만, 우린 지금 처음으로 10대를 보내고 있으니까. 고민 없을 나이라고 하기엔 모든 순간이 너무 진심이었으니까.


2. 등장인물

왼쪽부터 극중이름(배우이름) 소개합니다. 여보람(김수현), 하민(김동희), 김하나(이나은), 도하나(신예은), 남시우(신승호), 차기현(류의현). 6명 모두 서연고를 다니고 있는 고2 학생들로 로맨스 관계는 스포인것 같아서 생략!

웹드라마 에이틴 등장인물<에이틴 등장인물 6명>



에이틴 도하나<에이틴 도하나>

도도하고 시크해 보이나 친구를 중요시 하는 인물. 미대 준비를 하고 싶은데 늦은 것 같아서 고민.


에이틴 김하나<에이틴 김하나>

학교 성적도 좋고 외모도 좋고 성격도 친절하고 모두가 좋아하는 인물. 하지만 누구에게도 말하지 못하고 숨기고 있는게 고민.


에이틴 여보람<에이틴 여보람>

똥꼬발랄한 성격으로 두명의 하나와 절친. 공부보다 게임을 잘하고 프로게이머가 되는게 고민.


에이틴 남시우<에이틴 남시우>

말없고 무뚝뚝한 성격. 농구부 출신이며 가장 자주 하는 말은 '그냥'.


에이틴 하민<에이틴 하민>

모범생에다가 모두에게 친절한 스타일. 여사친들에게 오해할만한 말을 많이함.


에이틴 차기현<에이틴 차기현>

장난이 심하고 눈치가 없지만 미워할수 없는 분위기메이커.


3. 티저 및 영상리스트

티저 영상으로는 전체 스토리를 알수는 없지만 10대 로맨스인건 확실! 그리고 여주 넘이쁨.



4. 에이틴 24부 다시보기

제작사인 플레이리스트 유튜부에서 전체 24화를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에이틴 유튜브

에이틴 YouTube 링크


5. 에이틴 - MV

마지막으로 에이틴 X 세븐틴 - A-TEEN 뮤직비디오 감상!





'문화 > 드라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작은 신의 아이들 줄거리, 등장인물, 예고편  (0) 2018.03.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