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책&웹툰

와이랩 슈퍼스트링 웹툰

안녕하세요. 메타포스트입니다.


네이버에서 웹툰들 많이 보시죠? 다양한 장르의 웹툰들이 있지만 그중 YLAB(와이랩)사에서 기획 및 제작하고 있는 웹툰들은 조금 다릅니다.


다른점을 간단하게 표현한다면 대한민국의 마블 유니버스가 되고 있는 와이랩사! 보다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슈퍼스트링 프로젝트 

다양한 히어로, 다양한 작품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하나의 큰 세계관을 이루는 미국의 '마블 유니버스,' 우리에게도 익숙하죠? 한국에도 다양한 웹툰/만화들을 엮어 진행하는 대규모 프로젝트가 있답니다. 그 이름은 '슈퍼스트링!'


YLAB이 제작한 여러 작가의 웹툰 속 주인공들을 하나의 세계관으로 통합시켜 스토리를 전개, 이를 영화, 드라마, 게임 등의 장르로 확장해 나가는 와이랩만의 블록버스터 IP 입니다.



스토리

어느 날, 원인불명의 이유로 목성이 내행성 궤도로 다가오는 사태가 벌어진다.

목성의 중력으로 화성은 폭파되고 지구 역시 멸망이 눈앞에 이른다.


눈 앞에 닥친 '인류의 재난'


현재의 과학기술로는 행성 간의 이주는 불가능 하다. 

인류를 구하기 위해, 대한그룹의 회장 원미호는 초끈이론을 이용해 인류를 

다른 차원으로 이주 시키는 계획을 세운다. 

그러던 중 이 모든 재앙은 특정 악의 세력이 일으킨 인재였다는 것을 알게 되는데…


지구를 구하기 위해 원미호는 차원을 넘어온 능력자들과 '슈퍼스트링'이라는 

이름으로 모여 악의 세력들과 전쟁을 시작하려 한다…!


배경지식

여러 웹툰들이 하나의 세계관으로 점점 이어 지는데 그 배경이 되는 소재가 초끈이론, 백백교, 무저갱 입니다.



슈퍼스트링 웹툰

네이버에서 연재하고 있는 웹툰 중 슈퍼스트링 세계관을 공유하고 있는 웹툰 10개 입니다. 제가 슈퍼스트링 프로젝트인지도 모르고 보고 있던 부활남, 신석기녀, 심연의 하늘 웹툰도 있었습니다. 서로 세계관을 공유하고 있었다니... 이번에 슈퍼스트링에 관심을 가지고 보고 있는 웹툰이 테러맨, 캉타우, 신암행어사를 보고 있습니다. 아직 연재중이여서 네이버에서 무료로 볼수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현재 연재중인 웹툰 정주행 하러 고고하세요!


슈퍼스트링 캐릭터

와이랩사에서 소개하고 있는 슈퍼스트링 캐릭터들입니다. 게임에서 나오는 3D라 그런지 웹툰에서 보던 캐릭터들과 비슷하면서도 색다른 느낌이 있습니다. 캉타우랑 쿠쿠는 똑같네요 ㅎㅎ


슈퍼스트링 타임라인

BC8000부터 시작하는 타임라인입니다. 심연희 하늘이 타임라인의 마지막이였군요. 타임라인 순서대로 보는것도 재밌어 보입니다.




관련사이트

슈퍼스트링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아래 공식홈페이지랑 잘 정리된 나무위키를 참고하고 더 재밌게 웹툰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슈퍼스트링 전용관 : https://comic-superstring.naver.com

와이랩 : http://ylab.kr

나무위키 : https://namu.wiki/w/슈퍼스트링